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랑 삼쩜삼 차이점

소득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종합소득세 환급 대상이에요. 그리고 이 숨어있는 환급액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분이 익히 알고 있듯이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를 이용, 그리고 세무 환급 플랫폼인 '삼쩜삼'을 이용. 두 가지로 대표할 수 있죠.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삼쩜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많이 궁금하셨을 것 같은데요. 아래 소개드리는 내용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1.png

 

 

👥둘은 소득을 '신고'한다는 점에서 똑같다.

2.png
기존에 3.3% 원천징수 과정에서 세금을 제대로 환급받지 못했던 프리랜서, N잡러라면 5년 이내의 기간 안에 더 많이 낸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어요. 바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통해서 말이죠. 그리고 삼쩜삼은 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쉽고, 빠르게 도와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즉, 삼쩜삼도 홈택스도 소득을 '신고'한다는 점에선 동일해요. 대신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요청한 이용자의 국세청 정보를 대신 조회해, 그 신고 과정을 대폭 간소화해 놓았다는 점이 다릅니다.

 

 

🔎 차이점은 '예상 환급금' 미리보기 (홈택스에서는 알 수 없음🚫)

3.png

 

 

🤑최대 환급금이 나오는 비결

4.png

 

5.png

홈택스에서도 기타소득을 포함해 종합소득을 조회하는 기능이 존재하지만, 이용자의 실수로 기타소득을 선택하지 않은 채로 근로소득과 사업소득만 조회되는 결과가 많아 환급액에 영향을 주게 돼요.

 

반면 삼쩜삼에서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따로 기타소득을 체크하지 않아도 시스템상 누락 없이 확인이 가능하며, 합산신고와 분리신고 중 이용자에게 더 유리한 것을 자동으로 계산해 줘서 따로 경우의 수를 따져보지 않아도 됩니다.

 

 

⏱️ 안전한 삼쩜삼

6.png

 

 

🗓️환급에 걸리는 기간은 둘이 동일해요!

7.png

앞서 살펴본 것처럼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신'해드리는 거예요. 그래서 삼쩜삼을 통한 종합소득세 신고 후의 모든 과정은 세무서의 몫이에요. 환급금 또한 삼쩜삼을 거쳐서 이용자에게 입금되는 게 아니라 관할 세무서에서 납세자에게 직접 입금해 주는 구조랍니다.

 

그래서 홈택스로 하던 삼쩜삼으로 하던 환급에 걸리는 기간은 동일합니다. 가끔 같이 신청한 친구는 더 빨리 받았다고 하시는 분들. 그 이유는 관할 세무서가 다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실제 환급금 입금까지는 최소 2주 ~ 최대 3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______.png


8.png

 

 

_________________CTA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