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점심값 평균은 얼마? (ft. 도시락)

삼쩜삼
삼쩜삼
  • 업데이트 시간

한 푼도 쓰지 않고 하루 버티기.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무지출 챌린지'가 유행입니다.🤑


이런 열풍이 불게 된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부담스러운 점심값 때문인데요. 식당에서 제대로 된 한 끼만 사 먹어도 9,000원이 훌쩍 넘어가죠.


나만 이렇게 식비가 부담스러운 건지, 다른 직장인들은 점심을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한국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값'부터 '직장인 도시락 싸기'팁까지 함께 알아보시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ng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값은?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값은 매해 오르고 있어요.📈 잡코리아의 조사에 따르면 작년 직장인 평균 점심값은 6,805원이었다고 해요.


'응? 내 점심값은 더 많이 드는데?'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맞아요. 저 가격은 구내식당을 이용하거나, 점심 도시락을 싸는 직장인들까지 포함한 가격이죠.


실제로 회사 근처 식당에서 외식을 하는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값은 8,049원으로, 전체 평균보다 더 높아요.😶 게다가 이건 작년 수치이니 올해는 평균 점심값이 더 올랐겠죠? 특히 명동이나 을지로, 광화문 같은 물가가 높은 회사 밀집 지역은 더하죠.🏢


그래서 요즘에는 도시락을 싸서 점심을 해결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어요. 아무래도 집에 있는 반찬과 밥을 싸 오면 외식비는 줄어들게 되니까요.


앞서 언급한 잡코리아 조사 결과에서도 도시락을 싸는 직장인의 점심값 비용이 5,551원으로 가장 저렴했죠. 그러니 계속 외식을 하는 건 부담스럽고 회사에 구내식당도 없다면? 점심 도시락을 챙겨 보세요.


도시락이라고 하니 왠지 부실할 거 같고 금방 배고플 것 같다고요? 그렇지 않아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도 영양분을 골고루 갖춘 도시락을 쌀 수 있답니다.🤗

 

____________1.jpg

 

 

🍱맛과 가격 모두 잡는 점심 도시락 만드는 방법


🥗 영양분을 고루 갖춘 도시락을 싸고 싶다면?

흔히 '탄단지'라고 하죠. 영양을 챙기고 싶다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고려해서 도시락을 준비해 보세요.


우선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재료에는 '통밀빵🍞, 통밀 파스타, 감자🥔, 고구마, 오트밀' 등이 있어요. 단백질로는 '닭가슴살, 소고기, 돼지고기, 새우, 계란, 연어' 등이 있죠.


탄수화물과 단백질뿐만 아니라 지방도 꼭 적정량 챙겨 줘야 하는데요. 좋은 지방이 들어 있는 식재료로는 '견과류, 아보카도, 치즈' 등이 있답니다.


여기에 신선한 채소도 더해 주세요. 채소에는 각종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몸에 활력을 주어요.💪🏻


각 영양분이 들어 있는 재료들 중 한 가지씩만 뽑아서 요리해 보세요. 그럼 아주 맛있는 나만의 레시피가 탄생할 거예요. 예를 들면 연어 아보카도 덮밥, 새우 크림 통밀 파스타, 닭가슴살 숙주 덮밥 등이 있어요.

 

 

🥪 간단한 도시락을 싸고 싶다면?

만약 밥과 반찬을 모두 챙기는 게 번거롭다고 느껴진다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세요. 샌드위치는 조리 과정도 간단하고 비교적 만들기가 쉬워요.


빵 위에 먹고 싶은 재료들을 잔뜩 넣어 주시면 되어요. 보통 계란, 토마토, 양상추, 베이컨, 새우 같은 재료가 들어가죠.


또 샌드위치는 랩으로 싸기만 하면 되어서 별도 도시락통을 들고 다닐 필요도 없죠. 한 손에 들고 먹기에도 편하고요.

 

🍛 되도록 지출을 덜하고 싶다면?

냉장고에 남은 음식을 이용해 도시락을 싸 보세요. 김치로 김치볶음밥을 만들 수도 있고, 간장과 버터로 간장버터볶음밥을 만들 수도 있죠. 이렇게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면 점심 도시락 재료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어 좋아요. 또 냉장고도 비울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____________2.jpg

 

 

💜 도시락 쌀 때 추가 꿀팁!


📅 일주일 치 도시락을 한 번에 싸 보세요!

매일 점심 도시락을 싸는 게 어렵다면 일주일 치 도시락을 한꺼번에 준비해 보세요. 그런데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신선도가 걱정되신다고요? 걱정 마세요! 우리에게는 냉동실이 있답니다.❄️ 주말에 볶음밥을 많이 만들어 놓고 1인분씩 소분하여 냉동실에 얼려 놓으면 오래 두고 드실 수 있어요.

 

 

🍱 보온 용기를 사용해 보세요!

음식이 식거나 차가우면 그 맛이 현저히 떨어지죠. 회사에 전자레인지가 있다면 문제없어요. 언제든지 데워 먹을 수 있게 보온 용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음식을 담아 보세요. 그럼 더 따뜻하고 맛있게 점심 도시락을 즐기실 수 있어요.😙

 

 

🍤 음식을 예쁘게 담아 보세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고 하죠. 매일 먹는 점심! 이왕이면 예쁘게 준비해서 눈으로도 맛있게 먹는 게 좋죠. 그렇다고 도시락을 거창하게 준비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에요.


반찬을 담을 때 밥과 반찬이 섞이지 않게 칸이 분리되어 있는 도시락통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고요. 소시지 하나를 담더라도 차곡차곡 세워서 음식이 흐트러지지 않게 하는 것도 방법이죠. 또 예쁜 도시락통에 음식을 담거나, 마음에 드는 보자기로 도시락통을 포장할 수도 있어요.

 

____________3.jpg

 

 

💗 숨은 돈을 찾아 점심값에 보태고 싶다면?


혹시 더 맛있는 점심을 드시고 싶다면 삼쩜삼에서 환급액 조회를 해 보세요.🔎 나도 몰랐던 숨은 돈을 찾아 점심값에 보태실 수 있을 거예요.


물가가 치솟고 있는 요즘. 나만의 방법으로 알뜰하게 점심 도시락을 싸 보세요. 그럼 점심값도 아끼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_________________CTA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