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한 달이라는 기간이 정해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는 자신이 해당하는 유형에 따라 작성해야 하는 신고서가 달라집니다. 소득이 높은 편이라면 그만큼 준비해야 하는 서류도 많아지고 장부 역시 더욱더 꼼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종합소득세 신고 F 유형은 S, A, B, C, D, E 유형과는 달리 미리 작성된 신고서와 안내문을 함께 받습니다. 정확히는 신고서와 안내문이 합쳐진 형태의 ‘모두 채움 신고서’를 마주하게 됩니다.
‘F 유형’, 한방에 정리하기!
타 소득 X
단일소득 O
납부할 세액 O
종합소득세 신고 ‘F 유형’은 신고서와 안내문을 한 번에?
타 소득 없이 사업소득만 있는 F 유형은 단순경비율 대상자로서 세액이 발생하는 분들입니다. 앞서 언급한 모두 채움 신고서를 받았다면 찬찬히 살펴보신 다음에 수정사항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그대로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별도로 안내된 ARS에 연결하면 간단하게 전화 신고가 가능합니다. 만약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면 홈택스에 들어가 ‘단일소득 단순경비율’로 신고서를 선택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숫자와 계산이 어색하다면? 세금 신고는 ‘자비스 삼쩜삼’!
단순경비율로 추계신고를 하는 F 유형은 상대적으로 타 유형에 비해 계산이 쉽지 않을까 생각하실 텐데요. 그러나 막상 신고서를 들여다보면 확신이 가지 않는 부분부터 어떤 항목이 빠졌는지조차 분명하게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세금 신고는 어림잡아 추측성으로 계산을 했다가 내지 않아도 될 많은 세금을 내거나 잘못된 신고로 가산세를 물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삼쩜삼’ 은 이런 리스크로부터 자유롭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이 종합소득세 신고 F 유형이라도 신고서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자신이 없거나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공제받을 수 있는 부분들을 캐치하고 싶거나 세액 계산을 무료로 받고 싶은 분들께 삼쩜삼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쉽게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