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홈택스에서 로그인 정보를 찾는 방법입니다. 목차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 아이디 찾기 (PC) ■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PC) ■ 아이디 찾기 (모바일) ■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모바일) ■ 아이디 찾기 (PC) 1. '아이디 찾기' 접속하기 1) 홈택스 접속하기📌 홈택스 바로가기 2) 상단 [로그인] 클릭 3) [아이디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4) 사용자 아이디(ID) 찾기 > [확인하기] 클릭 2. 아이디 찾기 1) 성명/주민등록번호 입력 > [아이디 찾기] 클릭 2) 아이디(일부) 확인하기 3) 아이디(전체) 확인하기 - 전체 아이디 확인이 필요할 경우, 하단 [간편인증] 클릭 - [카카오톡] > 정보 입력 > [전체동의] > [인증요청] -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간편인증하기 - 다시 PC에서 [인증 완료] 클릭 - 전체 아이디 확인하기 ■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PC) 1. '비밀번호 변경' 접속하기 1) 홈택스 접속하기📌 홈택스 바로가기 2) 상단 [로그인] 클릭 3) [아이디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4) 지문/인증서로 비밀번호 변경 > [확인하기] 클릭 2. 비밀번호 변경하기 1) 주민등록번호 입력 > [간편인증으로 인증하기] 클릭 2) 간편인증하기 - [카카오톡] > 정보 입력 > [전체동의] > [인증요청] -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간편인증하기 - 다시 PC에서 [인증 완료] 클릭 3)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기 ■ 아이디 찾기 (모바일) 1. '아이디 찾기' 접속하기 1) '손택스' 어플 다운받기 2)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3) 화면 중간 [아이디] 선택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클릭 4) [아이디 찾기] 클릭 2. 아이디 찾기 1) 성명/주민등록번호 입력 > [아이디 찾기] 클릭 2) 아이디(일부) 확인하기 3) 아이디(전체) 확인하기 - 전체 아이디 확인이 필요할 경우, 하단의 인증 방법 중 1개 진행 ■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모바일) 1. '비밀번호 변경' 접속하기 1) '손택스' 어플 다운받기 2)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3) 화면 중간 [아이디] 선택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클릭 4) 스크롤 하단 '비밀번호 변경' 에서 원하는 인증 방법 선택 2. 비밀번호 변경하기 1) 선택한 방법으로 인증하기 - 휴대전화 인증 - 생체인증(얼굴ㆍ지문) - 인증서 인증 2)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기 추가로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하단의 [문의하기]로 채팅 문의해 주세요.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0명 중 0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 도움말에 대한 의견은 여기에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