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신고 후 환불신청

삼쩜삼 신고가 완료된 경우 이미 삼쩜삼의 신고내역이 관할 세무서로 접수된 상태로 즉시 환불이 어렵습니다. 요건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 삼쩜삼 신고 전 상태라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환불 후 다시 진행하는 경우, 기 신청 건은 초기화되어 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신고 후 환불요건

[필독] 삼쩜삼의 신고 진행이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님의 부득이한 사유로 신고취소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다음의 환불 절차 진행 시 예외적으로 환불 처리해 드리는 경우입니다.

1. 이용료 환불은 진행결과 알림톡을 수신하신 신고 완료일로부터 2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2. 오전 9시~오후 11시 50분 사이에 삼쩜삼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 완료 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3.
경정청구 이용 고객님께서는 홈택스 전자 신고 삭제가 불가능한 사유로 신고완료 후 이용료 환불 불가합니다.

■ 신고 후 환불방법

1. 환불신청 페이지 > 카카오 로그인

- 아래 환불 링크에 접속 후, 로그인 해주세요.
   [환불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_____.jpg

 

2. 환불 신청

2-1. 환불항목 선택 (선택사항)

※ 일부 신고만 진행한 고객님께서는 환불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① 부분환불 : 신고 전 상태만 부분 환불 (즉시 환불 신청 가능)
② 전체환불 : 신고 전/후 상태 모두 환불 (간편인증 절차 필요)

8-8_____.jpg

 

2-2. 간편인증

-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간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____.jpg

 

3. 최종 환불 접수

3-1. 환불 접수 완료

- 환급 취소하고 이용료 환불받기에 동의하시면 환불 신청이 완료됩니다.
- 환불 완료되면 '카카오 알림톡'을 보내드립니다.
- 간편인증을 통해 환불 접수가 어려울 시, 3-2 접수증 제출하여 환불 진행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Group 21552.png


※ 다시 삼쩜삼 이용을 희망하시는 경우, 환불 처리가 완료된 이후 예상 세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3-2. 접수증 제출 안내 

- 다음의 경우 추가 서류 제출을 통해 환불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 삼쩜삼 외 다른 서비스에서 중복으로 신고한 경우(도움말 바로가기)
Group 21559.png

2) 홈택스에서 직접 신고를 삭제한 경우(도움말 바로가기)  Group 21558.png

 

 

■ 결제사 취소 확인

  • 카드로 결제한 경우

    : 카드사 취소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환불되며, 취소 내역 확인은 카드사 영업일 기준 1~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삼쩜삼 환불 완료 이후의 진행 사항은 결제하신 카드사 측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스 퀵 계좌이체로 결제한 경우

    : 토스 퀵 계좌이체 시에 출금 계좌로 설정하신 계좌로 최종 환불됩니다. 취소내역 확인은 [토스앱 > 전체 > 소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로 결제한 경우

    : 각 간편결제 취소 승인이 완료되면 최종 환불됩니다. 간편결제 취소 내역 확인은 영업일 기준 1~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삼쩜삼 환불 완료 이후의 진행 사항은 결제하신 간편결제 가맹점 측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간편결제 머니 충전 후 결제취소를 하실 경우 다음의 도움말을(클릭)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되었습니까?

314명 중 97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아쉬웠나요?

도움말에 대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