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자 연말정산 소득세 90% 감면 받기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는 소득세의 90%까지 절세할 수 있는 큰 감면율로,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분들이라면 연말정산 기간에 꼭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 감면을 실제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지금부터 삼쩜삼이 안내 드리려고 해요. 중소기업취업자소득세감면은 원천징수의무자(회사)의 신청이 필요하기 때문에, 두 단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1. 근로자가 회사에 감면 신청하기 먼저, 근로자는 재직 중인 회사에 소득세 감면을 요청해야 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은 재직 회사와 근로자 모두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더 알아보기 만약 내가 요건에 해당하는 근로자라면, 아래의 감면신청서를 작성하여 재직 회사에 제출해 주세요. 📌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이 때, 소득세 감면 신청으로 인해 재직하는 중소기업에 불이익이 있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취업자가 내야 할 소득세를 국가가 감면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에는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안심하고 신청하세요! 2. 회사가 세무서에 감면 요청하기 근로자의 신청을 받은 회사는 관할 세무서로 근로자의 소득세 감면 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홈택스로 간단하게 처리 가능합니다. 1. 홈택스(hometax.go.kr) > 공동인증서 로그인 2. 신청/제출 > 과세자료제출 > 중소기업취업자에 대한 소득세 감면명세서 3. 제출방식 선택 > [직접작성 제출방식] 클릭 4. [01. 기본정보 입력] > 사업장 기본정보 입력 > [저장 후 다음이동] 클릭 5. [02. 상세내역 입력] > 감면적용 대상자(근로자) 정보 입력 > [등록하기] > [과세자료 작성완료] 클릭(※ 여성 또는 산업기능요원등 병역을 이행한 자가 아닌 경우, 병역근무기간 미 선택 또는 0으로 선택) 6. [03. 과제자료 제출] > 최종 확인 후 > [제출하기] 클릭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74명 중 67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아쉬웠나요? 도움말에 대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