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자 감면 명세 조회 방법

■ 감면신청 결과 통보

근로자가 재직 회사에 감면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회사에서 관할 세무서로 근로자의 감면 명세서를 제출합니다. 자세히보기

기본적으로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에 대한 결과는 문제가 없는 경우 별도로 통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는지는 개별적으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 관할 세무서에 확인하기

신청서를 접수 한 후에 원천징수의무자나 세무대리인 또는 감면대상 근로자 본인이 직접 관할 세무서에 방문이나 전화로 문의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할 세무서 조회하기

 

■ 홈택스(PC,모바일앱) 에서 확인하기

감면 대상자인 '근로자 본인'이 홈택스 PC 또는 앱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PC에서 확인하기

홈택스 로그인 > (좌측상단)My홈택스 > 기타 세무정보 >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명세서

20221123_153122.png

 

② 보고서 클릭

01.PNG

 

③ 신청내용 확인

Myhometax_02.PNG

 

2. 모바일앱(홈택스앱)에서 확인하기

①손택스앱> 로그인> My홈택스

IMG_4640.png

 

② 연말정산간소화/지급명세서 >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 명세 조회 (개인) 

IMG_4642.png

 

③ 신청내용 확인

IMG_4644.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