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란, 

은행, 학교, 병원 등 영수증 발급기관에서 전산파일로 제출한 소득,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전산으로 구축하여 홈택스를 통해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제출이 필요한 다수의 연말 정산 서류를 이 서비스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소득ㆍ세액공제 증명서류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____________.PNG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제공 받은 내역이 실제와 다르거나, 자료제공 되지 않은 공제 증명 서류는 해당 영수증 발급 기관에서 발급 받아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