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 높아지는 생산성 앱 추천 (for 긱워커, 프리랜서)

Q. 유능한 긱워커, 프리랜서들의 공통점은?

A. 시간을 아주 효율적으로 쓴다.


일잘 긱워커나 프리랜서는 여러 방법으로 시간을 잘 활용해요. 그중 하나가 생산성 도구를 쓰는 건데요. 기본적으로 무료를 쓰지만 유료라도 시간만 줄일 수 있다면야 과감한 투자도 서슴지 않죠.


삼쩜삼이 그거 몇 개는 알고 있거든요? 한 7개 정도. 그거 공유해드릴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png

 


'완전 편해!' 생산성 부자되는 앱 7선


<1> Clockify

하루에 내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고 싶은데, 자꾸만 실패를 반복하고 있나요? Clockify시간을 어떻게 쓰는지를 추적할 수 있는 앱이에요.


시장에는 Clockify와 비슷한 앱이 있지만, 우선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큰 장점이랍니다.


프로젝트, 클라이언트별로 내가 사용한 시간을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일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이나 소셜라이프, 운동 등 일상 속 항목별로 나눠 하루를 기록해보세요.


이렇게 하루, 한 달씩 계속해서 데이터를 쌓다 보면 앞으로의 루틴을 바로 세우기에도 좋은 참고가 되겠죠?

 

__________________1.png

 

<2> Grammarly

외국어를 할 때 일상 회화/작문과 비즈니스 회화/작문을 나누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사용하는 문장과 어휘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긱워커나 프리랜서 중에 비즈니스 영어가 아주 익숙한 분들도 있는 한편 그렇지 않은 분들도 분명 있을 거예요. Grammarly고객과 이메일로 소통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대폭 줄여 줄 앱이에요.


구글 확장 프로그램에 설치할 경우 틀린 문법이나 철자를 단번에 고칠 수 있어요. 철자를 틀렸을 때 옳은 표현을 제시하는 창도 매우 직관적이어서 사용법을 어렵게 배울 필요도 없답니다.

 

__________________2.png

 

<3> Noisli

혼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긱워커와 프리랜서. 꼭 혼자만의 공간이 아니라 카페나 공유 오피스를 이용할 때는 집중이 어려운 상황도 자주 맞닥뜨릴 텐데요.


너무 경쾌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긴장이 풀어지지도 않는 적당한 배경음이 절실해지는 순간엔 Noisli를 활용하세요. 완전한 적막은 쫓으면서 업무 집중도는 확 높일 소리들을 만나게 될 거예요.


디자인도 매우 심플하고 귀여운 편이라 자꾸만 다양한 소리들을 듣고 싶어지는 것도 포인트이죠. 비가 오는 소리나 파도소리처럼 자연과 관련한 오디오뿐만 아니라 기차나 카페 등 생활 속 백색소음도 제공합니다.

 

__________________3.png

 

<4> Notion

긱워커, 프리랜서를 위한 '생산성 앱'으로 이름이 자자한 Notion을 삼쩜삼에서도 추천드려요. 한번 손에 익히면 다른 노트 앱으로는 대체할 수 없다는 극찬까지 받는 서비스이기도 해요.


비슷한 앱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처음 진입하여 메뉴 탭에서 템플릿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 있답니다.


일반적인 필기, 아이디어 노트로서도 훌륭하며 프로젝트별 폴더링도 자유롭게 구축해보세요. 데이터베이스를 블록화한 것도 특징인데요.


매번 같은 항목들을 새로 만들 필요 없이, 그 자체를 이용자가 규칙화하여 설정하거나 세세한 부분까지 조절 가능한 디자인 기능도 눈에 띕니다.

 

__________________4.png

 

<5> Todoist

앱 이름이 곧 서비스 내용인 Todoist는 사용방법 역시 굉장히 간단하다는 점이 커다란 매력이에요.


구글 캘린더 등 타 서비스를 이미 사용 중인 긱워커나 프리랜서라도 기존의 프로그램을 포기할 필요도 없답니다. 어떤 기기든 연동해서 Todoist와 함께 사용하면 되거든요.


일일 및 주간 목표, 목표 달성 여부, 완료된 작업 개요까지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기능은 모두 담긴 인터페이스를 경험해보세요.

 

__________________5.png

 

<6> Editorial

아이패드 유저라면 Editorial 이미 알고 있거나 곧 사용할 사람, 두 유형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텍스트 에디터인 Editorial은 드롭박스(DropBox)와도 연동되기 때문에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문서를 편집할 수 있죠.


폰트를 비롯한 인터페이스 세팅까지 나에게 최적화하여 맞춰보세요. 이제 아이패드만으로도 다른 기기에서와 똑같이 손쉽게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테니까요.

 

__________________6.png

 

<7> IFTTT

마지막으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줄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께 IFTTT를 소개해드려요. 최대 78개의 소셜 채널을 IFTT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니, 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내가 보고 싶은 소셜미디어를 즉각 체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IoT와 연동하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답니다. '외출 시 WIFI-OFF', '사무실 진입 시 To do list 출력' 등으로 말이죠.

 

__________________7.png

 

 

세상에는 삼쩜삼 말고도 긱워커와 프리랜서를 돕는 앱이 정말 많다는 사실!. 7가지 앱으로 '시간은 곧 돈'이라는 문장 밑에 '도구가 시간을 만든다'는 새로운 공식을 추가해보세요.

 

 

혹시 환급 못 받은 세금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

__________________.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