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홈페이지가 필요한 이유(+무료 웹빌더 소개)

부서에 따라 직원들이 배치되어 있는 회사라면 모를까, 프리랜서는 스스로 다양한 영역을 책임져야 해요. 주로 하는 업무와는 별도로 스스로를 홍보하는 마케팅, 적극적으로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영업까지 도맡아서 처리하죠.


하지만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당장 들어온 일을 진행하는 것도 그다지 여유롭지 않은데 홍보나 영업까지 한다는 게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에요. 그렇다고 안정적이지 않은 수입을 가만히 보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인데요.


이럴 때 홍보 수단이자 영업 창구가 되어주는 존재가 바로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당연히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 여력이 되지 않아 제대로 손을 못 대고 있다고요? 계속해서 미루다 가는 오히려 홈페이지를 만드는 걸 자연스레 잊어버리는 상황이 올 수도 있어요.


삼쩜삼이 전해드리는 팁과 함께 차근차근, 할 수 있는 선에서 프리랜서 개인 홈페이지를 제작해보세요!

 

________________.png

 

 

개인 홈페이지가 있으면 이런 점이 좋아요

‘전문성’, ‘자유로운 홍보’, ‘가성비’

 

① SNS로는 부족한 전문성 어필

SNS는 누구나 일상적으로 사용하지만, 프리랜서에게는 이 부분이 오히려 독으로 작용할 수 있답니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매일매일의 흔적과 모습을 공유하는 것은 좋지만, 잠재 고객 입장에서는 프리랜서만의 전문성을 느끼기가 힘들어요.


반대로 SNS의 틀은 사용하되 철저하게 업무와 관련된 포스팅만 하는 것도 역효과를 불러오곤 해요. 과하게 광고용 SNS로 보이기 때문이죠.


차라리 개인 홈페이지를 제작하면 단 하나의 목적인 프리랜서의 포트폴리오, 주 작업 영역, 경력 내용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답니다.

 

GettyImages-1304929256.jpg

 

②개성을 보여주는 디지털 명함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프리랜서 중 명함을 따로 제작하는 경우는 굉장히 흔한데요. 개인 홈페이지는 일종의 디지털 명함의 역할을 수행해요. 간단한 자기소개, 접촉할 수 있는 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띄울 수 있으니까요.


오히려 명함 이상의 파급력을 지녔다는 점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명함은 대부분, 아니 거의 모든 상황이 상대방과의 대면 시 등장하는데요. 개인 홈페이지는 누구나 PC, 모바일 등으로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해요.


또, 홈페이지의 디자인 구성, 메뉴 배치, 폰트를 활용해 프리랜서의 개성을 확실하게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GettyImages-459956905.jpg

 

③ 모든 장점의 정점, 가성비

프리랜서로서의 개성과 작업 내용, 포트폴리오 등을 자유롭게 공개하여 전문성도 어필하고 홍보도 할 수 있는 개인 홈페이지. 조금만 정성을 들이면 복수의 외국어로도 스스로를 알릴 수 있어 기회의 폭을 넓혀주는데요.


이런 각각의 장점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징은 가성비예요. 다시 말해 운영하는 데에 드는 비용이 홍보 효과 대비 매우 저렴하다는 점이에요. 마음만 먹으면 거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직접 개인 홈페이지를 기획, 제작할 수 있답니다.

 

GettyImages-1270034926.jpg

 

지금 바로 시작! 무료 웹 제작 서비스

※사용감 매우 쉬움 주의※


SimpleSite

> SimpleSite 바로가기

미루지 않고 당장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싶은데, 지식도 없고 각종 툴을 다루는 데에도 서툰 프리랜서들에게 추천드리는 서비스예요.


한국어 버전을 지원하지 않지만, 이 점이 장벽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간단하게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죠. 지도 및 영상 위젯이나 문의 양식 등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능도 포함되었으며, 레이아웃도 비교적 자유롭게 변경됩니다.

 

_____.png


아임웹

> 아임웹 바로가기

쓰기 편한 쇼핑몰이라면 다들 사용한다는 반응형웹, 무료 웹빌더로도 가능하다는 사실! 아임웹은 포토샵에 미숙하고 코드의 ‘ㅋ’자도 몰라도 괜찮다고 당부합니다. 오로지 PC 사이트에만 집중하면 모바일이나 태블릿은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1개 언어 지원, 5페이지, 스토리지 및 트래픽 500MB 등의 제한은 있지만 완벽히 무료로 제작을 시작할 수 있어요. 직접 나만의 쇼핑몰을 제작한 후 본격적으로 비즈니스에 사용하려면? 3개의 요금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끝! 이랍니다.

 

___.png

 

Site123

>Site123 바로가기

앞서 소개해드린 아임웹과 마찬가지로 완전 무료 사용이 가능한 웹 제작 서비스예요. 일반적인 개인 홈페이지는 물론, 쇼핑몰 용도로도 만들 수 있죠. 다만, 무료 상품은 스토리지 및 트래픽이 250MB로 제한된다는 걸 주의하세요. 주소 역시 개인이 아닌, 서브 도메인으로 제공합니다.


한국어로도 설명이 매우 잘 된 부분이 큰 장점이에요. 컴퓨터 초보라도 매우 빠르고 수월하게 나만의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할 수 있죠.

 

___123.png


Weebly

>Weebly 바로가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한국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았지만, 이제 어엿하게 한국어 기능이 탑재된 위블리입니다. 무료 웹빌더 중에서 잘 알려진 윅스(wix)와 곧잘 비교되는 서비스이기도 해요.


채팅 및 이메일 지원이나 연락처 양식 포함, 500MB의 스토리지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만, 백업 기능과 함께 전자상거래에 필요한 고급 도구들이 부실하다는 지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___.png

 

 

로고 및 배너 커스텀 서비스 추천


스퀘어 스페이스는 아주 간단하지만 깔끔한 로고 제작 환경을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직관적으로 프리랜서 활동명 혹은 스튜디오명을 입력하는 칸이 등장하죠.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하여 위치를 조정하면 초간단 로고가 완성됩니다.


미리캔버스는 매우 쾌적하게 한국어로 로고나 배너,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 수 있게 돕는 사이트예요. 워터마크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저작권 걱정도 없어요. 몇 분 만에 뚝딱! 내가 원하는 작업이 끝난답니다. 신속함과 편리함이 꼭 5분이면 세금 신고를 끝내는 삼쩜삼을 닮은 듯하죠? :)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쉽게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2___1_.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