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44만 원,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금

31----------------------.jpg소득이 불안정한 프리랜서라면 목돈 만들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아실 거예요. 이런 어려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국플랫폼 프리랜서 노동공제회가 주관하는 프리랜서 목돈 마련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 프리랜서 목돈 마련 응원 매칭

한국 노동공제회 정회원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사업인데요. 시중에 월 10만 원 적금 상품을 신규 개설하고 납입하면 6개월마다 12만 원(최대 3년)의 별도 응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이에요

 

◼︎ 신청 방법은요?

공제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정회원)후 '목돈 마련 응원 매칭'사업을 신청하세요. 다만 공제회 가입 승인을 받으려면 프리랜서 소득 증빙 자료를 제출하고, 매월 회비 5천 원을 자동이체 해야 해요.

 

◼︎ 수령 방법은요?

적금 납입 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이후 2개월 이내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응원금을 수령 신청하세요. 기한 내에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개인 웹팩스 번호를 받으실 수 있는데 이 때 신분증 사본, 적금 가입 통장 사본, 적금 납입 내역서(은행 또는 인터넷뱅킹), 프리랜서 지원금 수령 계좌 통장 사본을 팩스로 발송하면 됩니다.

※ 주의해 주세요!
만약 2개월 내 신청하지 않으면 해당 회차 응원금이 미지급 될 수 있어요.
 
 

◼︎ 언제까지 지원해야 하나요?

2024년 까지 접수받지만,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최장 3년 동안 응원금이 지급되니까 2023년 9월에 접수한 경우, 2026년 8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요.

 

◼︎청년 목돈 마련 지원 사업도 있어요!

한국 노동공제회 정회원 중 만 19세~만 39세 프리랜서와 플랫폼 종사자라면 생애 1번 신청할 수 있어요. 다만 중도해지 후 다른 적금 상품으로 재신청이 어렵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프리랜서 청년의 목돈 마련하러 가기 >

 

소개해드린 프리랜서 지원금 사업에 가입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필수 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등 거쳐야 하는 절차들이 있긴 해요. 하지만 36개월을 납입한다면 최대 144만 원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답니다. 만 39세 이하라면 청년 목돈 마련 지원 사업을, 만 40세 이상이라면 목돈 마련 응원 매칭 사업을 신청해 목돈 마련에 성공해 보세요!

도움이 되었습니까?

946명 중 842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