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공제를 위한 서류는 어떤 것이 있나요?

월세 공제를 위해서는 아래 두가지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임대차계약서(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임대차계약서는 월세 계약 시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 작성하는 계약서로 계약 후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계약서 사본을 나눠갖게됩니다.

임대차계약서에는 이런 항목들이 필요해요.✅
임대차계약서에는 '계약 주소지(소재지)/임대인 정보/임차인 정보/월세 기간/월세금액' 이 모두 포함되어있어야해요.
따라서, 서류 제출 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류를 제출(첨부) 해주세요.

임대차계약서를 분실하셨나요? 🤔
임대차계약서는 계약 후 임대인 또는 중개인(부동산)이 5년간 보관해야하는 서류에요. 
따라서, 임대차계약서를 분실했다면 임대인 또는 중개인(부동산)에 사본을 재발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서는 월세 공제를 위한 필수 서류로 임대차계약서가 없을 경우 아쉽지만 월세 공제 적용이 불가능해요.

 

■ 월세 납입증명서(자주 묻는 질문 바로가기)

월세 납입증명서(이체내역)은 월세를 이체했던 은행을 통해 '이체확인증' 또는 '송금확인증' 으로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사진 촬영/캡처/이미지 저장 등을 통해 이미지 파일로 제출(첨부) 해주세요.

월세 납입증명서(이체내역)에는 이런 항목들이 필요해요.✅

월세 이체 내역에는 '예금주명/수취인명/거래일자/거래금액'이 모두 포함되어있어야해요.

납입증명서(이체내역)을 제출할 수 없어요 🙅

월세 납입증명서(이체내역)는 월세 공제를 위한 필수 서류로 납입증명서(이체내역)가 없을 경우 아쉽지만 월세 공제 적용이 불가능해요.

월세를 이체한 은행을 통해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이체를 한 은행을 통해 발급을 시도해주세요.

도움이 되었습니까?

2명 중 2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