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비밀번호 변경하기 홈택스 비밀번호를 분실하셨거나,5회이상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하여 접속이 제한되셨나요?접속 기기별(PC/모바일)로 아래의 도움말을 참고해 홈택스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됩니다!(참고 : 홈택스 아이디 찾기) PC 버전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1) 홈택스 접속 후 > [로그인 안내] 클릭 📌 홈택스 링크 : www.hometax.go.kr 2) [PC] [로그인 안내] > [아이디∙비밀번호] > [비밀번호 변경] 클릭 3)[비밀번호 찾기] 페이지 내에서 원하는 비밀번호 변경 방법 선택 3-1) 임시비밀번호 발급 후 비밀번호 변경 1. 입력한 회원 정보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는 경우에 해당 방법으로 이용해주세요.2. 회원 유형별(개인/사업자)로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합니다.3. 임시 비밀번호를 받을 방법을 선택하고, 임시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3-2) 사용자 인증을 통한 비밀번호 변경(개인 계정 전용) 1. 회원정보(이메일/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된 경우에 이용해주세요. *사업자 계정은 해당 방법으로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합니다.2. 아이디, 주민등록 번호, 성명을 입력한 후 원하는 인증 수단을 선택해주세요.3. 인증이 완료된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세요. 모바일 버전에서 비밀번호 변경하기 1) [모바일] 손택스 접속 후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클릭 📌 홈택스 모바일 링크 : www.hometax.go.kr or 손택스 앱 2) 임시 비밀번호 발급하기 1. 등록된 회원정보(휴대전화/이메일)로 임시비밀 번호를 발급 받아,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비밀번호 재설정하기 4가지 인증 수단별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3-1) 휴대전화 번호 인증 1. 본인 명의의 휴대폰번호로 문자 인증 후에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3-2) 인증서 인증 1. 공동 인증서,간편인증(민간인증서),금융인증 서 등의 방법으로 본인 인증 후 비밀 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2. 인증하려는 휴대 전화에 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3) 생체 인증(얼굴/지문) 1. 손택스 앱에 등록된 생체 인증 방식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2. 기존에 손택스 앱에 생체인증 로그인 방식을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3-4) 신용카드 인증 1. 신용카드사에 등록된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ARS 전화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2. ARS 연결 후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야만 인증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384명 중 298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아쉬웠나요? 도움말에 대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