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비밀번호 변경하기

홈택스 비밀번호를 분실하셨거나,
5회이상 비밀번호 오류가 발생하여 접속이 제한되셨나요?
아래 도움말을 참고해 홈택스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됩니다!
(참고 : 홈택스 아이디 찾기)

 

1) 홈택스(또는 손택스 앱) 접속 후 > [로그인] 클릭
📌 홈택스 웹(PC/모바일) 링크 : www.hometax.go.kr

스크린샷 2023-11-20 오후 2.10.03.png

2) 화면 중간의 [아이디] 탭 선택 후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클릭

KakaoTalk_Photo_2023-11-20-14-13-40 001.jpeg

 

3) 스크롤 하단의 '비밀번호 변경'에서 원하는 인증수단 선택 

__________6.jpg

[참고] 인증수단 4가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1) 휴대전화 인증
휴대폰번호로 문자 인증
(*인증하려는 휴대폰이 본인 명의인 경우에만 인증 가능)

__________15.jpg

2) 인증서 인증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인증
(*인증 시도하는 PC, 휴대기기에 인증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가능)
__________16.jpg

3) 생체 인증 (얼굴/지문)
손택스 앱에 등록된 생체인증
(*기존에 손택스 앱에 생체인증 로그인 방식을 등록한 경우에만 가능)

__________17.jpg
4) 신용카드 인증
신용카드사 ARS 전화로 비밀번호 인증
(*신용카드사에 등록된 휴대전화로 ARS 연결 후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해야만 인증 가능)

 

4) 인증 완료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기

__________11.jpg

 

추가로 더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
하단의 [문의하기]로 채팅 문의해 주세요.

도움이 되었습니까?

76명 중 64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