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신고 삭제(취소) 방법

홈택스/손택스 신고 삭제는 법정신고기한(신고마감) 이후 2일까지에 진행 가능하며, 이후에는 신고 삭제가 불가합니다.

 

1. 공동·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으로 홈택스 로그인(클릭)
* 아이디로 로그인시 조회가 어려울 수 있으니 꼭 공동·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삼쩜삼_부가가치세_홈택스 로그인 방법.png

 

 

2. [세금신고] 메뉴 > [신고서 조회/삭제/부속서류] > [전자 신고 삭제요청]

삼쩜삼_부가가치세_홈택스_전자신고 삭제 요청.png

 

 

3. 세목  > [부가가치세] 선택 후 정보 입력
*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사업자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주민등록번호로 조회할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쩜삼_부가가치세_홈텍스_신고삭제_부가가치세.png

 

4. 삭제하고자하는 신고 연도 선택 > [확인] 클릭
* 삭제하고자하는 신고 연도를 선택해 주세요. (삭제 가능 기한 경과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ceclip2.png

 

5. 삭제 요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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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손택스 모바일 앱 화면

손택스 앱 접속 후 [전체 메뉴] > [세금신고] > [신고서 조회/삭제/부속서류] > [세금신고/과세자료 삭제요청] > 세목 [부가가치세]로 선택 후 홈택스와 동일한 절차로 신고삭제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손택스_전자신고삭제 방법.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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