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프로젝트 팀원 구하는 플랫폼 10곳

사이드프로젝트 팀원 구하는 플랫폼 총정리

 

요 몇 년 사이 사이드 프로젝트가 매우 핫하게 떠올랐어요. 물론 지금도 현재 진행중이고요. 프리랜서, N잡러, 긱 워커 등은 들어봤는데 사이드 프로젝트는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자면, 특정한 목표를 정하고 일을 프로젝트 단위로 진행하는 걸 말해요. 혼자서 진행할 수도 있고, 또는 여럿이 팀을 꾸릴 수도 있죠.

 

‘왜 핫하냐고요?’ 본업 외에 가볍게 사이드 프로젝트로 진행하다가 잘되면 유명세를 타기도 하고, 그 자체로 수익을 만들기도 하거든요. 창업하는 경우도 종종 있고요. 개발자 조지 워들도 사이드 프로젝트로 단어 맞추기 게임을 만들었는데, 이게 세계적인 인기를 끌어 뉴욕타임스에서 인수하기도 했었죠.

 

그래서 오늘은 사이드 프로젝트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마음먹은 분들을 위한 몇 가지 플랫폼을 알려드릴게요. 흥미로운 주제를 발견하거나, 프로젝트 팀원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jpg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1

렛플

https://letspl.me/

 

렛플은 웹과 앱을 모두 지원하는 커뮤니티라 앱으로도 편하게 접속이 가능해요. UX/UI 디자인, 또 THML/CSS 관련 사이드 프로젝트부터 다양한 스터디&네트워킹이 가능해요. 간단한 프로필을 등록해 놓으면 연락이 미리 오기도 해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2

비사이드

https://bside.best/

 

비사이드는 기수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게 특징이에요. 현재 13기가 진행 중이며, 디자인,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여러 가지 분야로 지원할 수 있어요.

 

온라인 동창회 서비스, 도서 문장 공유 서비스, 위치 기반 편지 전달 서비스, 회식 장소 검색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네이버 출신의 기획자가 주도해 기획한 서비스여서 성공률이 높기도 하죠.

 

또한, IT서비스 기획 부트캠프라고 플랜엑스 Plan X도 진행하고 있어요. 실무강의를 듣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기획서 피드백을 도와줘요.

 

사이드_프로젝트_플랫폼_구인_렛플_비사이드_원컵_위프_홀라월드_디프만1.jpg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3

디스콰이엇

https://disquiet.io/

 

일단 금융, 소셜, 미디어, 생산성, 블록체인 등 토픽이 잘 세분화 되어 있어 원하는 경로를 찾아가기가 쉽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또 하나의 특이점으로는 ‘추천 메이커’, ‘메이커 로그’라고 해서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전면에 내세웠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참고할 만해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4

위프

https://www.weep.co.kr/

 

위프의 가장 큰 장점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매칭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프로젝트와 프로필을 등록하면, 견적과 매칭 상담 내용 작성을 도와줘서 원하는 프로젝트와 팀원을 찾는 데 유용하답니다. 보다 본격적으로 사이드 프로젝트에 임할 생각이라면, 위프에서 체계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아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5

Aitutor21

http://aitutor21.com/

 

Aitutor21는 AI 개발자 구인구직, AI 교육을 비롯해 AI 관련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커뮤니티에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6

비긴메이트

https://www.beginmate.com/

 

비긴메이트는 타 커뮤니티보단 다양한 포지션이 열려 있어요. 개발자는 물론, 서비스 기획자, 영업관리자,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의 메이트를 모집하고 있죠.

 

메이트를 모집하는 글마다 프로젝트 진행 단계, 함께하는 구성원 수가 표시되는 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이용자 입장에서 보기가 편한 점이 장점이에요.

 

사이드_프로젝트_플랫폼_구인_렛플_비사이드_원컵_위프_홀라월드_디프만2.jpg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7

HOLAWORLD

https://holaworld.io/

 

홀라 월드는 IT 사이드 프로젝트에 집중되어 있는 커뮤니티에요. 그것도 ‘스터디’에요. 첫 화면에서 Java, React, Vue 등 26개의 언어 필터가 나오는데, 자기가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이와 관련한 스터디 목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단순히 언어를 공부하는 걸 넘어, 모의 면접 스터디, 알고리즘 테스트 등 형태가 다양해서 좀 더 세분화된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아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8

디프만(DEPROMEET)

https://www.depromeet.com/

 

디프만은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가 만나 매주 한 번의 정기 세션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요. 매주 토요일 총 17주간 진행하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는 아니고, 면접에 통과한 이들만 참여할 수 있는 IT 연합 동아리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9

1CUP

https://www.1cup.kr/project

 

1CUP은 사이드 프로젝트에서 나아가 본격적으로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창업정보와 창업교육까지 제공해요. 예비창업자를 위한 팀빌딩부터 아이디어 생산, 문제해결, 고객검증(설문조사 툴)까지 정리되어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팀원을 모집하고, 사이트 프로젝트를 찾는 서비스도 물론 탑재되어 있어요.

 

 

사이드 프로젝트 플랫폼 10

DevFoliOh

https://devfolio.kr/

 

이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이 어떤 프로젝트를 만들었는지 서로 공유하는 곳이에요. 여러 사들이 올린 프로젝트를 보면서 영감을 받기도 하고, 또 내 작업물도 공유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받을 수도 있어요.

 

사이드_프로젝트_플랫폼_구인_렛플_비사이드_원컵_위프_홀라월드_디프만3.jpg

 

지금까지 사이드 프로젝트를 돕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한 번씩 둘러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커뮤니티를 찾아보세요.

 

사이드_프로젝트_플랫폼_구인_렛플_비사이드_원컵_위프_홀라월드_디프만-1.png